구정소식

2025학년도 의무취학 안내
교육소식 상세보기 - 작성자, 작성일, 조회수, 제목, 카테고리, 담당부서, 전화번호, 내용, 첨부, 바로가기 URL 정보 제공
2025학년도 의무취학 안내
작성자 : 방진실 작성일 : 조회 : 952
담당부서 자치행정과
전화번호 02-2127-4051
❍ 취학대상: 2018. 1. 1. ~ 2018. 12. 31. 사이에 출생한 아동
    ▸ 입학 연기자 등 전년도 미취학 아동 및 조기입학 희망 아동 포함
    ▸ 조기입학으로 이미 취학 중인 아동 및 입학연기 희망 아동 제외

❍ 의무취학 일정 안내
   ■ 취학아동명부 열람 기간: 2024. 11. 1.(금) ~ 2024. 11. 11.(월)
   ■ 취학통지서 배부: 2024. 12. 20.(금)까지
   ■ 취학통지서 온라인 제출: 2024. 12. 2.(월) ~ 2024. 12. 11.(수)
    ※ 취학통지서 배부 후 입학 전까지 주소가 변동된 경우, 전입신고 시 취학통지서를 새로 발급받아 해당 학교에 제출
   ■ 예비소집(공립학교)
       ▸ 2025. 1. 6.(월) 16:00 ~ 20:00
       ▸ 2025. 1. 7.(화) 16:00 ~ 20:00
   ■ 입 학 식: 2025. 3. 4.(화)

❍ 조기입학·입학연기 신청
   ■ 신청내용: 입학적령기 1년 전·후로 아동의 발육상태 등 개인차에 따라 입학 시기를 선택하여 조기입학·입학연기 신청
   ■ 신청대상
      ▸ 조기입학: 2019. 1. 1. ~ 2019. 12. 31. 출생 아동
      ▸ 입학연기: 2018. 1. 1. ~ 2018. 12. 31. 출생 아동
   ■ 신청기간: 2024. 10. 1.(화) ~ 2024. 12. 31.(화)
   ■ 신청절차: 주소지 관할 동 주민센터에 신청서 제출 / 신청서 외 별도 제출서류 없음
    ※ 만6세에 입학연기하고 그 다음해 다시 입학을 연기하고자 할 경우, 재입학연기는 불가능하고 해당 학교에 취학유예를 신청해야 함

❍ 문의전화: 서울교육콜센터 ☎ (02)1396 / 각 동 주민센터 취학담당
첨부
바로가기 URL